MTN NEWS
 

최신뉴스

[신종 코로나] 카드사, 피해 가맹점에 긴급금융 지원

삼성ㆍ하나ㆍ롯데, 결제대금 청구 유예 등 지원
이충우 기자


신용카드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본 가맹점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에 나선다.

삼성카드는 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입원 또는 격리거나 확진자 방문에 따른 영업정지 등 피해사실이 확인된 가맹점주와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피해를 본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가맹점 대금지급 주기를 1일 단축한다. 또 피해사실이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개월 결제대금 청구유예, 모든 업종 2~6개월 무이자할부, 카드대출 상품 이용 시 최대 30% 대출금리 할인 등의 지원을 진행한다.


하나카드도 연매출 5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3월 31일까지 금융지원 서비스 신청을 접수받는다.


피해 사실이 확인된 가맹점주는 최대 3개월까지 결제대금 청구를 유예 받을 수 있으며, 연체중인 경우에도 최대 6개월 동안 채권추심을 중단하고 분할상환 할 수 있게 된다.


또 해당 기간 내 신규로 신청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자는 30% 인하된다.


롯데카드도 연 매출 5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결제대금 청구를 유예하고, 가맹점주가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상환조건 변경 및 금리 인하를 지원한다.


또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3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 및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