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환매 중단 사태 라임운용 펀드, 실사결과 14일 발표"

회계법인 실사 토대로 '사모펀드 제도개선 방향' 내놓을 것
김이슬 기자



수천억원에 달하는 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일으킨 라임자산운용의 구조적 문제점이 오는 14일 전모를 드러낼 전망이다.

이날 라임자산운용은 삼일회계법인의 실사 결과를 받아 펀드 상환과 환매 연기한 펀드의 예상손익을 공개하고 금융위원회가 당일 사모펀드 제도개선 방향을 잇따라 발표할 예정이다.

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라임펀드에 대한 삼일회계법인의 실사 결과가 오는 14일 라임자산운용의 발표로 공개된다. 당초 실사 결과가 7일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기초자료 입수 지연 등으로 좀 더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일 발표에는 가장 먼저 환매가 연기된 모펀드 '테티스-2호'와 플루토 FI D-1호에 대한 결과와 이에 따른 자펀드 예상손익 조정 등이 담길 예정이다. 해외기업에 투자한 모펀드 플루토 TF는 아직 실사가 진행 중이다.

결과에 따라 라임자산운용은 환매가 중단된 모펀드에 대해 기준가격 산정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라임자산운용은 지난달 실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3일 내 집합투자재산평가위원회를 열어 자산별 평가가격을 조정한 뒤 기준가격에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금융위는 일부 사모펀드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실태점검 결과를 토대로 14일 사모펀드 제도개선 방향을 발표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금융당국은 상환·환매계획 수립과 이행 등 전 과정이 질서있고 공정하게 이뤄지도록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보호 측면에서 면밀하게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