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종 코로나]WHO "中여행 없이 감염…큰 불똥 될 수도"

박미라 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현지시각으로 10일 중국 방문 이력이 없는 사람들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염되는 사례에 강한 우려를 표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중국에 다녀온 적이 없는 사람들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염되는 걱정스러운 사례가 발견됐다"며 "이러한 발견은 큰 불길의 불똥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의 이날 발언은 지난달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 콘퍼런스를 통해 영국 등 5개국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된 사례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당시 콘퍼런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한 영국 확진자는 이후 프랑스 동부 스키장에서 머물며 5명에게 추가로 바이러스를 옮긴 것으로 파악됐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각 국이 더 큰 화재를 막기 위해 공중보건 조치를 시행해야 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가 한마음이 될 때만 이길 수 있는 공동의 적"이라고 강조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