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올해 글로벌 사업 도약 전기로 삼아야"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박동준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 "올해 글로벌 사업 도약 전기로 삼아야"

NH농협금융지주는 오는 2025년까지 13개국에 진출해 해외에서 연간 16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농협금융지주는 '2020 농협금융 글로벌전략협의회'를 열고 글로벌 사업의 전략 방향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아시아 중심 네트워크 확장과 글로벌 IB역량 강화, 도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내세웠습니다.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농협금융의 글로벌 사업은 단기적인 성과 위주의 과도한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며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며 "올해를 글로벌 사업에 새로운 도약의 전기로 삼자"고 주문했습니다.


2.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친환경 제품으로 글로벌 공략"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습니다.

차 사장은 오늘(12일) 사내 인터뷰를 통해 "이제는 친(親)환경이 아니라 필(必)환경 시대"라며 "이런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고급 기유를 활용한 초저점도 윤활유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3. 송병준 컴투스 대표 "적극적 M&A와 신작출시로 성장 원년 삼을 것"

컴투스는 지난해 매출액 4696억원, 영업이익 127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각각 2.5%, 13.4% 감소했다고 오늘(12일) 발표했습니다.

회사 측은 올해도 지속적인 IP(지식재산권) 확보와 적극적인 M&A를 통한 신작 출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병준 컴투스 대표는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한 M&A를 통해 신규 모바일게임 장르 진출 및 IP를 확보했다"며 "올해도 더 적극적인 M&A를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2020년을 성장 원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