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기홍 JB금융 회장, "'강소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 외 3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기홍 JB금융 회장, "'강소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은 "실행력 높은 리스크관리 체계를 구축, 지속가능한 수익 기반을 마련해 작지만 수익성은 가장 높은 '강소 금융그룹'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JB금융그룹은 지난해 341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내며 경상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2.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에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선출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24개 대형건설사를 회원으로 둔 한국건설경영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하 신임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책임이 무겁다"며 "건설산업과 업계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주택용, 상업용 태양광 시장 공략"

한화큐셀은 독일 분데스리가 신흥 명문구단인 RB라이프치히의 홈구장과 선수 훈련 센터에 총 100키로와트(kWp)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공급했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철 대표이사는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성장하는 주택용, 상업용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4. 이주형 CMG제약 대표, "신제품 개발 더욱 속도"

CMG제약이 제제연구 전문기업인 엘에스파마와 기술이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이번 MOU는 연구중심 기업과 개발중심 기업간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우수한 제제기술력을 갖춘 엘에스파마와의 협력으로 CMG제약의 신제품 개발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