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갤럭시 Z플립', 온라인몰 출시 30분만에 완판…이통3사 지원금은 얼마?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이 정식 출시됨에 따라 이동통신사들이 온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고객 확보를 위해 공시지원금 지급, 경품 증정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는데요. 일부 온라인몰에서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명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갤럭시 최초 플립형 폴드인 '갤럭시Z플립'이 공식 출시됨에 따라 이동통신사들이 전국 대리점과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사전 예약 없이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바로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는 20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갤럭시S20과 겹치지 않게 제품을 팔기 위한 전략인 것으로 통신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폴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5G 대신 LTE 모델로 나온데다 반으로 접었을 때 손바닥 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크기여서 판매량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이미 일부 온라인몰에서 30분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가 상당합니다.

현재 2차 예약 가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완판 이후 신청한 고객들의 개통은 물량을 확보한 뒤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구매 고객은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요금제에 따라 최대 21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통신사들은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클러치백과 파우치, 휴대폰 전용 케이스를 기본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가전제품, 백화점 상품권 등 각종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또 전문상담사가 휴대폰 개통부터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을 도와주는 방문서비스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가격과 디자인, 휴대성 등 장점이 많은 '갤럭시 Z 플립'. 온라인몰 완판에 힘입어 초반 흥행을 이어나갈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