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봉테일'이 선택한 창호·중문, 어디 제품?

-'기생충' 영화 속 박사장네 고급저택에 이건의 창호·중문 적용
신아름 기자

이건창호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 ‘ADS 70 HI’가 시공된 박사장네 고급 저택 거실/사진제공=이건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쾌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건축자재기업 이건이 재삼 각광받고 있다. 기생충 세트장에 이건의 제품이 적용됐기 때문이다.

이건은 영화 기생충 속 박사장네 고급 저택에 적용된 중문과 창호가 자사 제품이라고 14일 밝혔다.

'기생충 집'으로 불리는 박사장네 저택은 영화의 주제를 관통하는 '빈부격차'를 극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실재하는 대저택처럼 구현한 오픈 세트장이다.

제72회 칸 영화제 당시 심사위원장인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가 봉준호 감독에게 "어떻게 저렇게 완벽한 집을 골랐냐"고 물어봤을 만큼 디테일과 사실묘사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봉 감독은 기생충 세트에 적용되는 외장재까지 신경으로 알려졌다. 봉 감독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가난한 동네에 가면 수십 겹의 노이즈가 들리는 반면 고급 아파트는 강변인데도 이건 시스템 창호 같은 것이 있어 자동차 소음이 하나도 안 들린다"고 말하기도 했다.

기생충 세트장에 적용된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 'ADS 70 HI'는 주로 고급 주택이나 씨마크 호텔, 소노빌리지, 힐링 스테이 코스모스 등 호텔 및 고급 상업시설에 시공됐다.

중문은 'S-SYNCHRO' 제품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디자인 유리를 적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하드웨어가 상부레일 속에 숨겨져 있어 편리함과 안정성, 심미성을 두루 갖췄다.

이건 관계자는 "기생충처럼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작품에서 봉준호 감독이 선택한 영화적인 요소의 디테일로서 이건의 제품들이 기여했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건창호는 앞으로도 작품성 있는 영화 등에 대해 제품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