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화페인트, 업계 최초 '반려동물 제품인증' 획득

-실내용 14개 실외용 10개 등 총 24개 페인트 제품에 대해 반려동물 제품인증 취득
신아름 기자

반려동물 제품인증을 받은 삼화페인트의 '아이생각 에코월'과 '아이생각 리프레쉬' 제품이 시공된 반려동물 전용 빌라 '여연재' 전경/사진제공=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공업은 페인트 업계 최초로 건축 실내용 14개, 실외용 10개 등 총 24개 페인트 제품에 대해 '반려동물 제품인증'(Pet Product Safety Certification)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동물 제품인증은 한국애견협회가 펫케어(사료·간식·반려동물용품) 제품의 신뢰도와 안정성을 확보하고 반려동물 건강과 안전을 보증하고자 도입했다. 인증을 위한 시험항목과 기준은 어린이제품 안전기준을 준용한다.

삼화페인트는 24개 제품에 대해 반려동물 제품인증을 취득함으로써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공간에 적용해도 안전한 제품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건축용 페인트 1위 기업으로 반려동물 제품인증을 통해 친환경을 넘어선 안전성까지 확보했다"며 "가족을 반려동물까지 확장해 함께 지내는 환경을 위한 색상과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은 펫케어 소비국 15위에 랭크됐다. 한국의 펫케어 시장 규모는 연간 1조8000억원으로 추산된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