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대통령전용기 도쿄로 출발…일본 크루즈내 국민 등 5명 이송

정희영 기자



정부가 일본 요코하마 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내 우리 국민 중 귀국 희망자 4명과 일본인 배우자 1명을 이송하기 위해 대통령 전용기를 18일 일본으로 급파했다.

김강립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부본부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에 탑승한 우리 국민들을 국내로 이송하기로 결정하고 대통령 전용기(공군3호기)를 투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3호기는 이날 낮 12시1분 성남 서울공항에서 출발했다. 오후 4시 일본 하네다 공항에 도착 예정인 공군 3호기는 19일 오전 4시 출발해 같은 날 오전 8시 전후로 김포공항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이송 대상자는 우리 국민 중 귀국 희망자 4명과 우리 국민의 일본인 남성 배우자 1명이다.

공군3호기에는 의사, 간호사, 검역관, 외교부 지원인력 등이 동승한다. 이들은 전용기에서 내려 요코하마항으로 이동, 1차 검역을 하고 탑승 전후로 이송 대상자에 대한 관찰 및 의료적 지원을 하게 된다.

현재 크루즈선에는 승객 9명과 승무원 5명 등 우리 국민 14명이 체류 중이며 모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증상은 없는 상태다.

검역 전 양성으로 판명될 경우 국내로 이송하지 않고 일본 현지 의료기관에서 격리 치료를 받게 된다. 증상이 나타나 코로나19가 의심될 때도 일본에서 의료적 절차를 밟게 된다.

국내로 이송된 귀국 희망자들은 검역을 거쳐 14일간 임시생활시설에서 지내게 된다. 이번 이송 국민과 일본인 배우자는 국립인천공항 검역소 내에 마련된 시설에서 머물게 된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