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2020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오는 3월 17일까지 2020년 의료기기 창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강원도, 원주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주관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0년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에 맞춰 참신한 의료기기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 및 지원해 지역 클러스터 내 의료기기 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대상은 15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이며 대상과 최우수상에게는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MCC)의 창업보육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지난 창업공모전으로 수상한 2019년 팀델바인 ‘스마트 뇌신경 재활 플랫폼', 2018년 (주)노드 ‘웨어러블 비염 치료기’, 2016년 (주)창의테크 ‘영유아 모니터링시스템’, 2015년 (주)크레도 ‘심폐소생술 밴드’ 등 다수의 (예비)창업자들도 현재 활발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재단이 보유한 우수한 기업지원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