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도시계획 전문가그룹과 제휴…공공디벨로퍼 역량 강화

3기 신도시, 도시재생 등 공공디벨로퍼로서 역량 강화
박수연 기자


19일 도시계획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변창흠 LH 사장(오른쪽)과 김홍배 한국도시계획가협회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3기 신도시, 도시재생 등 공공디벨로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그룹과의 제휴를 확대한다.

LH는 19일 서울 강남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도시계획가협회와 '도시계획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및 공동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기 신도시, 도시재생, 지역균형개발 등 정책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이 가진 도시계획분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류 및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 도시계획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사업 발굴 ▲도시계획분야 스타트업 등 대상 동반성장 플랫폼 구축 ▲국토·도시분야 정보교류 체계 마련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3기 신도시 등 다양한 정책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도시계획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LH가 공공디벨로퍼로서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