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푸르덴셜생명, 4년 연속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유지승 기자


푸르덴셜생명이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의 외국계보험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기업의 사회, 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경영의 모델상을 제시하고자 2004년도부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에 대한 12개 평가 항목을 바탕으로 평가된다.

푸르덴셜생명의 지급여력(이하 RBC)비율은 지난해 3분기 기준 515.04%로 생명·손해보험사를 통틀어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사의 평균 RBC가 301.21%를 크게 넘어선 수치다.

RBC 비율은 보험사가 위기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는 여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험사의 재무건전성을 측정하는 대표적 지표다. 감독당국은 150% 이상을 유지할 것을 권고하고 업계에선 200%를 안정적인 수준으로 보고 있다.

또한 푸르덴셜생명은 고객 만족도 지표가 좋은 비결로 설계사 채널인 라이프플래너를 꼽았다. 라이프플래너는 3회의 설명회와 2회의 집중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다. 이후 지점에서 1대 1 맞춤 교육, 본사에서 총 5개 과정으로 이뤄진 교육을 받는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고객에게 재정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 덕분에 4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이번 존경받는 기업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784개 기업의 활동과 성과에 대한 산업계 임원 9,651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06명, 일반소비자 3,698명 등 총 1만 3,555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