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홍콩 언론 "신천지, 지난해 12월까지 中 우한서 모임"

박미라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나온 신천지예수교회가 지난해 12월까지 중국 우한에서 예배 및 포교 활동을 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6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신천지예수회는 우한에 200여 명의 교인이 있으며, 대부분은 현재 시 외곽에 격리돼 있다.

신천지 교인인 28세 유치원 교사는 SCMP와 가진 인터뷰를 통해 "지난해 11월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대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지만 아무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며 "그해 12월 코로나19에 대해 알고 모든 모임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온라인을 통해 설교 등을 계속 공유하고 있다"면서도 "교인 대부분은 지난 1월 중국 설 연휴가 시작되면서 집으로 돌아갔다"고 덧붙였다.

최근 한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와 관련해선 신천지 교인들과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다.

그는 "서울 출신의 신천지 교인들과 관련이 없다"며 "우한에 있는 교인들 중에서도 감염자가 한 명도 나오지 않았다.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우리는 깨끗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이후 우한에 거주 했던 교인들이 한국으로 들어왔는지에 대해선 즉답을 피했다.

중국 소식통에 따르면 신천지 교회는 중국에 2만여 명의 교인이 있다고 SCMP는 전했다. 이들 중 대부분은 베이징과 상하이, 다롄, 창춘, 선양 등 주요 도시에 거주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후베이성 한 목사는 신천지 교인들은 코로나19 사태가 불거진 이후에도 포교 활동을 계속했다고 전했다.

신천지 선교사였던 33세 상하이 거주자 역시 신천지 교회의 비밀스러운 점 때문에 당국의 단속이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상하이 지부는 수요일과 토요일 모임을 가졌고, 한 번에 300~400명씩 모였다"며 "경찰의 급습을 받은 뒤 8~10명 정도의 소규모 모임을 가졌고 단속이 느슨해진 뒤 다시 (큰)모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