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예탁결제원, 코로나19 비상 체제 가동

이수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심각성을 반영해 기존 대응 체제를 보완한 비상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26일 밝혔다.

예탁결제원의 '코로나19 비상 대응계획'은 업무연속성 확보를 위해 감염자 발생 전 선제적으로 대체사업장 구축을 통한 핵심 업무인력 분산 근무, 재택근무 매뉴얼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예탁결제원은 일산센터 및 부산증권박물관 등에 대체사업장을 마련해 핵심 업무와 IT 인력 일부를 상시적으로 분리해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확진 환자 발생하거나 주 사업장이 폐쇄될 경우에도 중단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위험지역 방문 임직원 등에 대해서는 재택근무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대한 매뉴얼 등을 공유했다. 감염 예방을 위해 열화상 카메라 운영,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개인위생용품 배품, 사업장 소독 등의 조치도 취하고 있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예탁결제원이 자본시장에 가지는 중요성과 현 코로나19 사태의 엄중함을 고려해 전사 차원의 빈틈없는 준비와 임직원 개개인의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