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 '눈길'

"고객이 상품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3F 시스템’을 최초 탑재"

머니투데이방송 기자2think@mtn.co.kr2020/02/27 10:48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DIGITAL LOVER)'가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카드 DIGITAL LOVER'는 급성장 중인 디지털 시장의 핵심 고객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카드다. 지난 20일 첫 선을 보였다.


현대카드는 대상 고객이 선호하는 핵심 서비스를 기본 혜택으로 담은 것을 비롯해, 고객이 상품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3F 시스템’을 최초로 탑재했다.


◇DIGITAL LOVER들에게 보내는 공감과 지지의 메시지


'현대카드 DIGITAL LOVER'는 상품의 성격만큼이나 브랜드 캠페인도 특별하게 진행된다. 현대카드는 단순히 상품이나 혜택에 집중하는 일반 브랜드 캠페인에서 탈피해 대상 고객들을 'DIGITAL LOVER'로 정의하고, 이들에 대한 공감과 지지의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의 키워드는 '외로움'이다. 현대카드는 온라인 세상 속에서 나홀로, '언택트(Untact)'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디지털 네이티브의 외로움을 새롭게 정의했다. 외로움을 단순히 부정적인 감정으로 인식하는 대신, 디지털 네이티브들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고 내면을 채우는 기회로 규정한 것이라고 현대카드 관계자는 설명했다.


◇뮤지션 '크러쉬'와 함께 하는 DIGITAL LOVER 위한 캠페인


DIGITAL LOVER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페르소나 모델로는 뮤지션 '크러쉬(Crush)'가 선정됐다.


현대카드는 광활한 우주를 떠도는 고립된 우주선 속에서도 어쩐지 외로워 보이지만은 않는 크러쉬의 영상을 통해 DIGITAL LOVER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또, '니가 더 외로워졌으면 좋겠어'와 '각자의 우주를 지지하며'라는 메시지를 통해 DIGITAL LOVER들을 향한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그 방식도 대상 고객들의 특성에 최적화했다. 현대카드는 DIGITAL LOVER들이 자기만의 세상으로 진입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음악이라고 판단, 광고나 영상보다도 음악 콘텐츠를 캠페인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현대카드는 20일 크러쉬와 함께 크러쉬가 직접 작곡, 작사한 'Digital Lov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들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개했다. 크러쉬 특유의 감성과 DIGITAL LOVER에 대한 철학을 담은 이 노래는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68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카드는 음악과 함께 뮤직비디오 속 우주선 세트 일부를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음반 매장인 '바이닐 앤 플라스틱(VINYL & PLASTIC)'으로 옮겨와, 방문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 중이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는 한정판 바이닐(LP)을 발매하는 것을 비롯해, DIGITAL LOVER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방식의 캠페인을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한 우주여행자'를 모티브로 한 카드 디자인도 인기


한편, 지난 20일 상품 출시와 함께 첫 선을 보인 카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현대카드 DIGITAL LOVER' 플레이트는 우주를 여행하는 오래된 우주선 속에서 홀로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한 여행자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트는 자기결정권을 중시하는 '현대카드 DIGITAL LOVER' 회원들이 취향에 따라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부식된 우주선 표면(Jean Crush)', '우주선 속 오래된 로봇(Rusty Robot)', '행성의 폭발(Star Bomb)', '우주선 카드 키(Foggy Planet)' 컨셉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이번 플레이트는 거칠고 독특한 앞면과 선명한 뒷면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고, 새롭게 개발된 금속 시트와 투명 소재가 적용되는 등 현대카드의 카드 제작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다. 특히 이번 디자인은 기존 현대카드 디자인과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 패러다임을 적용해, 현대카드 디자인의 새로운 출발로 평가 받고 있다.

[애드버토리얼 / 자료제공 = 현대카드]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디지털기획부장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