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트럼프, "두어개 나라 살피는 중, 추가 입국금지 곧 결정"

이탈리아ㆍ한국 등 일부 나라 추가 입국 제한 여부 주목
최보윤 기자


<뉴시스 자료 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많은 일부 나라에 대해 입국 제한 등 추가조치를 내릴 수 있음을 시사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유세를 위해 사우스캐롤라이나로 떠나기 직전 기자들과 만나 "(미국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여행 금지(입국 제한) 국가들을 확대할 것인가? 예를 들어 이탈리아랄지…"라는 질문에 "우리는 지금 당장 그것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우리는 조금 불균형적으로 높은 숫자를 가진 두어 나라, 몇 개 나라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며 "우리는 그 결정을 곧(very soon) 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이 직접적으로 언급되지 않았지만 한국이 중국 다음으로 확진자 수가 많다는 점에서 추가 입국 제한 조치에 포함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저녁 아프리칸 아메리칸 역사의 달 행사 연설에서도 지난 26일 기자회견 당시 언급한 존스홉킨스대학 연구 보고서를 거론하며 "두어개 나라는 상당히 세게 (감염병 유행에)타격을 입었다"며 "특별히 한국과 이탈리아"라고 언급한 바 있다.

또 26일 기자회견에서는 "한국과 이탈리아 등으로 가거나 그곳에서 오는 여행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적절한 때에 우리는 그렇게 할지도 모른다. 지금 당장은 적절한 때가 아니다"라며 추가 조치 가능성을 열어뒀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