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주택금융공사, 피해지역 취약계층 돕기 나서

이지안 기자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과 신정택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지원금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소상공인과 급식중단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복지시설 이용자들을 위해 후원금과 물품을 지원한다.

HF공사는 ‘코로나19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긴급 후원금품’을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HF공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온누리상품권·지역농산물구입권(6,000만원 상당)을 구입, 부산지역 ▲노인복지시설 ▲한부모가정·아동보호시설 ▲무료급식소에 도시락·식료품 등을 지원한다.

또 방역소독비가 필요한 아동복지시설(보육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긴급 방역소독비 3,000만원을 전달한다. 아울러 대구·경북지역 등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3,000만원을, 부산시와 연계해 자가격리 가정에 1,000만원 상당의 위생키트 등 총 1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이번 지원이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HF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문제 해결 등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