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콩 재벌3세, 강남서 성형수술 받던 중 사망 “소송 제기할 것”

문정선 이슈팀



홍콩의 재벌 3세가 한국에서 성형수술을 받던 중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유가족은 한국 의료진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사망한 에비타 로의 남편인 대니 치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A성형외과와 이 병원 소속 의사 2명, 간호사 1명을 상대로 이날 이날 홍콩 법원에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에비타 로는 홍콩의 대형 패션업체 '보씨니(Boccini)'의 창업자 로팅퐁의 손녀다.

로는 35번째 생일을 맞아 지난 1월21일 A성형외과에서 보톡스 시술과 지방흡입, 유방 확대수술을 받았다. 이 병원은 한국인 브로커를 통해 소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소장에 따르면 에비타 로의 수술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이 드러났다.

에비타 로는 수술 도중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몸을 뒤척였고 이에 의료진은 로에게 진정제를 추가 투입했다. 하지만 로의 상태는 나아지지 않았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놀란 의료진은 로를 급하게 대형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그는 결국 사망했다.

그의 남편 대니 치는 해당 의료진은 수술 전 마취제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테스트를 하지 않았고 수술에 마취 전문의가 참여하지 않은 데다 환자의 서명이 필요한 수술 위험 고지서에 로가 아닌 병원 측이 서명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니 치는 로의 사망으로 그가 상속받게 될 막대한 유산을 잃게 됐다며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의료진에게 과실치사와 문서위조죄가 적용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다만 SCMP는 이번 소송이 홍콩 법원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현지 의료소송 전문변호사는 성형수술이 홍콩인이나 홍콩 의료기관이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홍콩 법원이 한국인을 소환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별도로 유가족은 "홍콩에서의 소송 제기는 첫단계에 불과하며 한국에서 별도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뉴스1_가족 페이스북 갈무리)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