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 극복'] 유아이패스, 재택근무 직원건강체크 로봇 무료 배포

RPA 로봇이 카카오톡 통해 전직원의 건강 상태를 쉽고 빠르게 확인
김태환 기자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 Korea)가 코로나19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직원건강체크 자동화 로봇’을 개발하고, 무료로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직원건강체크 자동화 로봇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직원들에게 카카오톡 메신저로 설문 조사 링크를 보내 ▲현재 체온 ▲그 외 호흡기 증상 ▲가족 혹은 주변의 코로나19 확진 의심환자 여부 ▲확진자와의 접촉일 ▲최근 위험지역 방문 여부 등을 답변할 수 있도록 한다. 검사를 진행하지 않은 직원들에게는 리마인드 알림이 자동적으로 발송된다.

이후 로봇은 전직원이 답변한 데이터를 취합하고, 결과에 따라 직원 별 상태를 나누어 담당자에게 시각적 자료로 보여준다.

데이터에 따라 ▲주의 단계(노란색) ▲경계 단계(주황색) ▲심각 단계(빨간색) 등 위험군으로 분류된 직원들에게는 ‘자가격리하고, 외부 미팅 및 외출을 삼가세요’와 같은 카카오톡 안내 메시지를 자동 발송한다. 위험군 대상자에 대한 안내는 담당 부서장 혹은 팀장에게도 자동적으로 전달된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대표는 “하루에 수 백 건 이상 의심환자에 전화를 하여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분들이 있다는 뉴스를 보고, 그 분들의 고생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번 자동화 로봇을 무료로 배포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감염병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고, 빠르게 상황이 안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직원건강체크 로봇 다운로드는 LG CNS, 투비소프트를 포함한 유아이패스코리아 파트너사들에게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안내는 컴퓨터 프로그램 소스를 공유하는 호스팅 서비스 ‘깃허브’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