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WHO "한국서 코로나19 고무적 조짐...신규 확진 사례 감소"

정희영 기자



세계보건기구(WHO)는 5일(현지시간)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 사례가 줄고 있다며 '고무적인 조짐'이 보인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한국에서 고무적인 조짐이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19 신규 보고 사례가 줄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고된 사례들은 주로 알려진 집단에서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거브러여수스 총장은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보고된 코로나19 사례는 모두 9만 5,265건이며 3281명이 숨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4시간 동안 중국은 143건을 보고했다. 대다수 사례가 (발원지인) 후베이성에서 계속 보고되고 있다"며 "8개 성은 지난 14일 동안 아무 사례도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밖에서는 33개 나라에서 신규 사례 2055건이 보고됐다. 약 80%가 3개 나라에서만 나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WHO 집계상 이들 3개 나라는 한국과 이탈리아, 이란을 말한다.

거브러여수스 총장은 "몇몇 나라가 대규모 사례를 보고하고 있지만 115개국은 아직 아무 사례도 보고하지 않았다"며 "21개국은 단 한 건의 사례만 보고했다. 사례가 나왔던 5개국은 지난 14일간 신규 사례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 나라와 중국의 경험은 이번 사태가 일방통행이 아니라는 점을 계속 보여준다"며 "이 유행병은 퇴치될 수 있다. 다만 정부 장치 전체가 관여하는 포괄적이고 조율된, 종합적 접근법을 통해서만 그럴 수 있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