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스타벅스, 대구·경북 39곳 매장 한시적 휴점

드라이브스루 35곳 매장 정상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박동준 기자

오는 22일까지 휴점하는 스타벅스 대구 팔공산점.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대구·경북 지역 매장 중 일부인 39곳을 한시적으로 휴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휴점하는 39개 매장 중 9개 매장은 지난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던 휴점이 연장된다.

언택트 주문이 활성화된 대구·경북 지역 내 드라이브 스루 매장 등 35곳의 매장은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방역을 강화하며 정상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들 매장은 고객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도입한다.

테이블 간 간격은 물론, 커뮤니티 테이블 및 창가 스탠드 업 테이블 등 다인용 테이블의 의자 간격을 보다 넓게 재배치해 고객 간의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계산대 앞에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하여 파트너와의 안전거리도 유지한다.

또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주문 시 마스크 착용, 사용한 종이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동참하여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매장 내 위생 안전 에티켓 캠페인도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지원팀장은 "코로나 19의 선제적인 감염 예방과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대구·경북 지역 39개 매장의 한시적 휴점을 결정했다"며 "2주간 연기됐다가 개학하는 시점인 3월 23일에 맞추어 재오픈 예정이나,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오픈 시점은 빨라지거나 변경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외출 자제 등의 영향으로 사용못한 고객들을 위해,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한 지난달 23일부터 만료되는 스타벅스 e-쿠폰 및 영수증 출력 쿠폰의 유효기간을 5월 31일까지 연장 운영할 방침이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