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의학전문가 “코로나19로 미국인 50만명 가까이 사망할 수도”

박지웅 수습기자

(로이터=뉴스1)

미국 의학 전문가가 미국에서만 약 1억 명의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해 이중 50만 명 가까이 사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8일 비즈니스인사이더(BI)에 따르면 네브래스카 대학 병원의 제임스 로울러 박사는 지난달 26일 미국병원협회(AHA)가 개최하는 한 웹 세미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자료를 발표했다.

그는 '코로나19를 준비하면서 의료 지도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이라는 제목의 슬라이드 자료에서 지금의 바이러스 확산 추세라면 미국인 9600만 명이 감염될 수 있고 이중 48만 명이 사망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특히 그는 노인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았다. 감염될 경우 80세 이상은 14%가 사망, 70~79세는 8%, 60~69세는 3.6%가 목숨을 잃을 것으로 예측했다. 심장병을 가진 사람이 감염될 경우 사망 확률은 더 높아진다고 보았다.

로울러 박사는 이 같은 수치를 근거로 코로나19가 계절 독감보다 10배 더 위험하며 병원은 이에 잘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네브래스카 대학 병원 대변인은 그의 주장이 현존하는 데이터에 기초한 개인적인 견해라고 말했다. 대변인은 "더 많은 정보가 입수될수록 예측이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로울러 박사는 조지 부시 행정부 당시 국토안보위원회 위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국가안보회의(NSC) 위원을 지냈다. 최근 몇 주 동안, 그는 중국을 여행하고 오거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크루즈선에 탔다가 발병한 미국 환자들의 치료를 도왔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수습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