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서울시, 법인허가 취소 앞두고 신천지 합동조사

SVPN 수용 용량 확대해 재택근무 범위 확대 추진
문정우 기자



서울시가 신천지 법인 허가 취소를 앞두고 현장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합동조사에 들어갔다.

시는 9일 오전부터 동작구 상도동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교선교회'의 주사무소를 방문해 종합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법 제37조와 제55조에 따라 ▲종교관련 비영리법인으로 준수해야 할 의무사항들을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같은 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시설물 현황과 신도 명단 등 보강자료를 파악해 방역대책에 활용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검체채취반도 동행해 코로19 증상이 있는 경우 검체 채취를 진행한다.

김경탁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조사는 법인설립허가의 취소를 앞두고 법인의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과 함께, 그 과정에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방역대책 수립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다면 방역당국에 제공해 최대한 활용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청사폐쇄 상황 발생 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스마트 재택근무 인프라인 'SVPN'(Smart Seoul Virtual Private Network)을 확대 구축해 재택근무 범위를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SVPN은 온라인 원격근무를 지원하기 위해 외부에서 사무실과 같이 행정시스템에 안전하게 접속하도록 인터넷 회선을 암호화한 통신망 보안솔루션이다. 시청 밖에서 내부 행정시스템에 접속할 때 SVPN을 통해 접속하면 해킹, 바이러스 등 외부의 침입을 차단하고 높은 수준의 사이버 보안을 유지한 채 업무를 할 수 있다.

그동안 SVPN은 500명 규모의 인원을 수용하는 용량이었지만 이번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라 시청사를 폐쇄하는 비상상황을 대비해 1만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용량을 대폭 늘린다. 이는 시 본청 직원은 물론 대부분 사업소 직원까지 수용 가능한 용량이다.

시는 앞서 지난달 24일부터 필수인력을 제외한 70% 이상의 공무원이 10시 출근, 7시 퇴근의 시차출퇴근제를 시행 중이다. 또 9일부터는 부서별 실정에 맞춰 재택근무 참여 범위를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시청 직원 뿐만 아니라 서울디지털재단을 비롯한 시 투자출연기관도 재택근무를 확대 도입 중에 있다.

9일 0시 기준 서울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130명으로 전날보다 10명 증가했다. 이중 퇴원 환자는 29명,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수요는 3,378명이다.

이원목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재택근무와 원격회의 활성화로 업무공백을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