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靑 "라임 사태 관련 전 행정관, 금감원에 어떤 지시도 한 적 없어"

"전 행정관 본인에게 확인"
"진실규명 위해 조사 받겠다는 입장"
김이슬 기자


청와대가 10일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 중단 사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 출신 전직 청와대 행정관이 근무 시절 금융당국의 검사를 막았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사에서 등장하는 행정관은 현재 금융감독원 소속으로 본인에게 확인했다"며 "라임과 관련해 금감원에 어떠한 지시도 할 사실이 없다고 한다"고 밝혔다.

전날(9일) 한 매체는 검찰이 라임에 대한 금융당국 검사를 전직 청와대 관계자가 막았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는 라임 펀드에 1조원 이상 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알려진 증권사의 전 간부 장모씨가 투자금 회수를 걱정하는 피해자에게 '라임문제를 해결한 사람'이라며 청와대 경제수석실 소속 행정관의 명함을 전달해 주는 녹음파일을 담았다.

이 녹음파일에 따르면 장모씨는 라임 피해자에게 "이거 형님한테만 얘기 드리는 거예요. (청와대) 이쪽이 키예요"라며 "사실 라임 거요, 이분이 다 막았어요. 청와대 고위 간부한테까지 가서"라고 말했다.

장모씨가 전달한 명함의 행정관은 금감원 소속으로, 당시 청와대에 파견돼 경제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한 후 다시 금감원으로 복귀한 상태다.

청와대 관계자는 "금감원 소속인 전 행정관은 그 증권사 직원(장모씨)을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다"라며 "전 행정관은 언제든 진실 규명을 위해서 어떠한 조사도 받겠다는 입장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라임자산운용의 환매 중단 사태는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조상원)가 수사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지난달 라임자산운용 사건 수사를 위해 서울중앙지검과 동부지검에서 검사 4명을 남부지검에 파견해 수사팀을 보강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