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OPEC·러시아 감산 합의 기대에… WTI 10% 급반등

알렉산더 노박 러시아 에너지장관, 감산 합의 가능성 내비쳐
문수련 기자



사우디아라비아의 증산 결정으로 29년만에 최대 폭락세를 보였던 국제유가가 하루만에 급반등했다. 사우디 주도 석우수출국기구(OPEC)의 감산안을 반대했던 러시아가 다시 감산 합의 가능성을 내비치면서다.

10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4월물 WTI(서부텍사스산원유)는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3.23달러(10.4%) 급등한 34.36달러에 장을 마쳤다.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5월물 브렌트유는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이날 밤 8시16분 현재 3.30달러(9.6%) 뛰어오른 37.66달러에 거래됐다.

전날 WTI와 브렌트유는 각각 20% 이상 폭락하며 걸프전이 벌어진 1991년 이후 29년만에 가장 큰 하락률을 기록했다.

11일 외신에 따르면 알레산더 노박 러시아 에너지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석유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OPEC과 함께 대응에 나서는 방안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OPEC이 요구한대로 추가감산을 수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한편, 지난 6일 OPEC과 러시아 등 비회원 산유국들의 모임인 OPEC+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만나 하루 150만배럴의 추가 감산을 논의했지만 러시아의 반대로 합의가 무산된 바 있다.

이에 사우디는 사우디는 7일 오히려 석유 증산과 원유공식판매가격(OSP)의 배럴당 6~8달러 인하를 발표하며 국제유가의 폭락을 몰고왔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