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韓, 신규 확진자 100명대 재진입…트럼프 "한국 상황 지켜볼 것"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하루 사이 다시 100명대로 줄었습니다.
구로 콜센터 관련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면서 수도권 내 확진자 수가 계속 급증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100명대로 재진입하면서, 앞으로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기사내용]
앵커1)구로 콜센터 관련 추가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누적 확진자 집계 현황 정리해주시죠.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모두 7869명 입니다.

증상이 호전돼 격리 해제된 사람은 어제보다 45명 늘어나 총 333명 입니다.

사망자는 어제 하루에만 6명이 숨졌고, 오늘 오전에도 분당재생병원에서 추가 사망자 1명이 발생해, 국내 누적 사망자는 67명입니다.

방역당국은 어제 0시부터 오늘 0시까지 24시간동안 신규 확진자 114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울 등 수도권에서 신규 확진환자가 늘어났는데요.

대부분 구로구 소재 콜센터 관련 확진자들입니다.

방역당국 집계에 따르면 서울에서 19명이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대구에서도 73명의 신규 확진지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대구 소재 콜센터 관련 확진자도 31명까지 늘었습니다.

오늘 오전 대구 신한카드 콜센터에서 20명이 추가 확진을 받으면서, 앞으로 추가 확진 사례는 계속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2)트럼프가 오늘 오전 10시 긴급 대국민 연설을 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들이 나왔습니까?


기자)네 오늘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전 10시 트럼프 대통령이 대국민 연설을 했습니다.

눈여결 볼점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유럽국가에서 미국으로의 여행을 한달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입국금지 대상에서 영국은 제외됐습니다.

한국을 비롯한 중국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는 만큼, 향후 상황을 지켜보고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미라 입니다.(mrpark@mtn.co.kr)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