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송파구, 추경 233억 편성…"추가확산 막고 경제충격 최소화"

이지안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20년도 제1회 추경예산으로 233억원을 편성해 13일 구의회에 제출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사업에 85억원이 편성됐다.

송파구는 중앙정부가 감염병 위기경보를 ‘심각’단계로 격상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사회 추가확산을 막고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정의 과감한 투입이 필요하다고 판단, 긴급 추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최소화하는데 56억원이 편성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수입이 크게 줄어든 청년예술가를 지원하는 ‘음악창작지원센터(가칭)’를 조성하고 코로나를 이기는 송파안심가게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송파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운영하는데 10억원, 판로·마케팅 등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약 30억원을 추가로 편성했다고 송파구는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추경에는 코로나19 방역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방역물품과 마스크, 의료용품, 선별진료소 운영 등에 26억원도 포함됐다. 이를 통해 어린이, 노인 등의 코로나19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안전을 지킬 계획이다.

이번에 편성한 예산안은 23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제274회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임시회에서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사회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구의회와 협조해 신속하게 추경을 편성, 집행해 지역사회 추가확산을 막고 경제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전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