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웰컴저축은행 직원, 경찰서장 감사장 받아…"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에 앞장설 것"
이충우 기자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을 받은 이산들 대리(좌)와 준법감시인 서성주 상무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회사 직원이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예방에 기여한 공으로 인천삼산경찰서 경찰서장 감사장을 지난 2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이산들 대리는 웰컴저축은행 부평지점에 방문한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뿐 아니라 현장에서 사기범을 검거할 수 있도록 도운 공로를 인정받았다.


웰컴저축은행은 "부평지점을 방문한 고객이 불안한 표정으로 귀에 이어폰을 꼽은 채 통화하며 총 1,500만원의 고액 현금 인출을 요청하자 이 대리가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기지를 발휘했다"며 "이 대리는 고객이 통화 중인 상대에게 들리지 않도록 메모로 고객과 적극적으로 대화하는 한편,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인천삼산경찰서 경찰관 2명은 이 대리의 신고를 토대로 고객과 함께 동행하여 현장에서 보이스피싱 사기범을 검거했다.


이에 인천삼산경찰서 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 사기범 검거 협조,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을 준 이산들 웰컴저축은행 대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에도 강남역 지점을 방문한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도 기여하며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보이스피싱 예방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낸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 2018년부터 문진제도 강화를 통한 보이스피싱 예방 요청에 따라 전직원을 상대로 보이스피싱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을 꾸준히 진행했다.


서성주 웰컴저축은행 준법감시인은 "웰컴저축은행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근절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