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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콜센터 직원 재택근무

근무인원 3분의 1 해당 150명 16일부터 재택근무 실시

머니투데이방송 조정현 기자we_friends@mtn.co.kr2020/03/15 12:12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신한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콜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16일부터 신한은행 콜센터 직원 150명에 대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콜센터 직원은 총 900명으로, 이중 재택근무 대상자는 월~금요일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하는 448명 중 3분의 1인 150명이다.

신한은행 측은 콜센터 내 감염자가 나오는 등 상황이 악화되면 재택근무 인원을 250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상담센터를 서울과 인천으로 분산 운영하고 있었으나 밀집사업장에 대한 대량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선제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개인 정보를 조회해야 하는 업무의 경우 재택근무를 하지 않는 콜센터 직원이 처리하도록 했으며 재택근무 직원이 개인 정보 조회가 필요한 전화를 받으면 사무실 내 콜센터 직원에게 연결한다.

재택근무 콜센터 직원은 상품 안내, 비대면 채널 이용방법 안내, 서류 및 자격 조건 안내를 돕는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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