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휴온스, 젠큐릭스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인증

박미라 기자





휴온스는 국내외 공급 판권을 확보한 젠큐릭스의 병원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 2종이 유럽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휴온스는 현재 유럽 전역에 확산 중인 코로나19의 확진자 판별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럽의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유럽 전역에 조속히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휴온스는 CE-IVD 획득으로 유럽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등 다수 국가에 수출이 가능해진 만큼 전세계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1일 젠큐릭스와의 공급 판권 MOU 체결과 동시에 미국, 중동, 중남미, 중국 등 60여개국의 파트너사들과 접촉 중이다.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는 세계보건기구(WHO) 가이드라인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유전자 증폭(RT-PCR) 기반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러 종류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염기 서열에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 환자 검체에서 추출한 template RNA만 넣으면 바로 시험이 가능해 시험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국내에선 질병관리본부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해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허가가 완료되는 대로 국내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