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 극복'] NHN, 재택근무 콜센터 솔루션 '모바일 컨택' 지원 확대

코로나19 확산 후 일평균 가입자 3배 증가…원활한 근무 위해 동시통화회선 2배 증설
황이화 기자

NHN의 클라우드 콜센터 솔루션 '모바일 컨택' 이미지. / 사진제공=NHN

NHN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콜센터 재택근무를 위한 솔루션 지원을 확대한다.

NHN은 고객센터 운영 기업에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콜센터 솔루션 '모바일 컨택' 지원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컨택은 NHN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의 인프라를 통해 제공하는 콜센터 솔루션으로, 모바일 및 PC 앱으로 콜센터를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어 콜센터 재택근무를 가능하게 한다.

NHN에 따르면, 모바일 컨택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홈페이지 신규 방문자가 60% 이상 증가하고, 일평균 가입자는 약 3배 늘었다.

NHN은 이번에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자연스러운 ARS(자동 응답 서비스) 음성 안내에 필수인 TTS(문자-음성 변환기술) 품질을 향상시키고, 원하는 멘트를 직접 녹음해 파일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자택에서 안정적으로 콜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동시통화회선을 두 배 증설했다.

이 외에도 NHN은 지난 5일부터 진행한 모바일 컨택 라이선스 무상 지원 서비스를 다음달 30일까지 이어 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 운영 기업은 발신비만으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다.

NHN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센터 운영 기업에게 고품질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재택근무 시에도 기존 고객센터의 전문 이미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