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 外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소재현 기자

thumbnailstart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신한금융투자, 대구·경북에 성금 2억원 기부

신한금융투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대구·경북 지역에 2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기부는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모금하는 소셜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마련했으며, 직원들도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적립해 동참했습니다.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대응은 전 국민이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야 하는 과제인 만큼 신한금융투자가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2) 휴온스·젠큐릭스, 유럽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선보여

휴온스는 국내 및 해외 판권을 확보중인 젠큐릭스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 2종이 유럽체외진단시약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휴온스는 현재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19의 확진자 판별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럽에 전역에 진단키트를 신속히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유럽 전역으로 코로나19 확진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CE-IVD 인증을 빠르게 취득해 다행"이라며 "협의 중인 파트너사 모두 매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수출 협의가 조속히 완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 한국남동발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남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한국남동발전,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가 협업해 추진합니다.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ㆍ확산사업에 선정된기업으로 20개 기업을 선정할 방침이며, 총 사업비는 20억원 규모 입니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대표는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