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카드,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 구축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
이충우 기자


신한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집단 감염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을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국에 위치한 콜센터 등 밀집근무 환경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으로 그 일환으로 상담사 간 적정한 이격거리 확보와 좌석 칸막이 높이 증설을 위한 공사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공사 완료시 까지는 우선 상담사 좌석 띄어앉기를 17일부터 시작한다.

손 세정제와 체온 측정기 비치 등을 비롯한 일상생활 내 방역 역시 기존대비 강화해 사무실 내 전체 방역을 기존 주 1회에서 매일 시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 지난주부터 고객과 장시간 대화해야 하는 콜센터 업무 특성에 맞게 기존 마스크 대신 대화가 원활하면서도 비말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아크릴 투명위생 마스크를 지급하는 등 밀집근무 환경에 따른 맞춤형 방역도 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시의 경우 전체 센터를 3월말까지 폐쇄 중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대응해 영업 연속성 계획(BCP, Business Continuity Planning) 운영 체계를 가동 중에 있다. 카드결제시스템 보호를 위해 ICT 및 정보보호 인력을 비롯한 본사 핵심부서를 본사와 대체 사업장으로 다원화하여 분리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유연근무제 및 재택 근무 등을 통한 리스크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 구축은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라며 "향후에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