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시중은행 코로나19 대출금리 감면 노력해달라"

"저리자금 지원에 따른 은행권 부담 완화 방안 강구할 것"
김이슬 기자


금융당국이 금융지주 임원들을 소집해 코로나19 관련 저리자금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6일 김태현 사무처장 주재로 금융지주 임원 간담회를 개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사무처장은 지난달 28일 시중은행들이 내놓은 금융지원방안에 더해 저리자금 지원노력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시중은행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만기연장과 1~1.5%p 수준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특별대출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과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등에 수요가 몰리는 병목현상이 발생하면서 원활한 자금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

당국은 저리자금 대출 수요 일부를 시중은행이 흡수할 수 있도록 대출금리 감면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금융당국도 저리자금 지원에 따른 은행권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금융위는 지난 13일 결정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시중은행의 업무위탁 확대방안이 순조롭게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점검을 당부했다.

특히 음식·도소매·숙박 등 매출급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내수 서비스업종 영세소상공인에 지원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이날 참석한 금융지주 임원들은 어려운 현 상황을 슬기롭게 타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