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전략적 제휴와 협력 확대하겠다"

잉여현금흐름의 20~40% 배당 실시, 자사주 매입 충실히 진행
권순우 기자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이 “기술선도기업, 유망스타트업 등과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박정국 사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인재와 신기술을 중심으로 미래 경쟁력을 선도적으로 확보해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전동화 분야 인재를 집중 육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미래 신기술과 신사업을 선도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3년 전부터 제품 중심의 사업부 제도로 조직 구조를 바꿔나가고 있다”며 “각 사업 책임자들이 경영 활동의 모든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최적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부 중심의 조직 체계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보다 8.2% 증가한 38조 488억원, 영업이익은 16.5% 증가한 2조 3,593억원을 기록했다.

박정국 사장은 “올해 2월에 공시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에 따라 올해도 잉여현금흐름의 20~40%에 달하는 안정적 배당을 실시하고, 분기 배당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며 “2019년부터 진행중인 3년간 1조원의 자기주식 매입 또한 올해도 충실하게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장영우 전 UBS증권 센터장이 주주권익 보호 담당 사외이사가 신규로 선임됐다. 장 사외이사는 주주 추천으로 선정됐다.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