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사업보고서 제출 차질 기업 69곳, 제재 면제 신청

코로나19 여파로 현지법인 결산·감사 지연
이수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기업 69곳이 사업보고서 제출을 제 때 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업들은 당국에 행정 제재 면제를 신청했다.

19일 금융위원회는 지난달 28일부터 어제(18일)까지 회사와 감사인으로부터 행정제재 면제를 신청받은 결과, 총 69개사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상장사 41곳(유가증권 7곳·코스닥 29곳·코넥스 5곳), 비상장사는 28곳이다.

신청 사유는 주요사업장과 종속회사가 중국에 위치한 경우가 47곳으로 가장 많았다. 국내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에 위치한 경우는 6곳, 미국·유럽·동남아 등에 위치한 현지법인 등의 결산·감사 지연 등으로 신청한 회사는 10곳으로 집계됐다.

금융위는 오는 25일 증권선물위원회에서 신청 회사의 제재면제 여부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금융위는 "2018년도 감사의견 비적정 등으로 상장폐지 심사절차가 진행 중인 회사가 일부 포함돼 있다"며 "이러한 회사들은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불가피하게 사업보고서 등을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지 신중하게 검토한 후 제재면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재가 면제된 회사 중 사업보고서 제출 대상 법인은 오는 5월 15일까지 사업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지 않는 법인의 경우 기존 감사보고서 제출기한에서 45일 연장된 오는 6월 15일까지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