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 사임…"라임 사태 책임"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김병철 신한금융투자 사장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난다.

김 사장은 2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최근 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고객 손실발생에 대해 고객들에게 사과의 뜻과 함께 사임 의사를 밝혔다.

김 사장은 이사회에서 "고객 투자금 손실 발생에 대한 책임이 있고 없고를 떠나 신한금융투자가 고객의 신뢰를 되찾고 빠른 정상화를 위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맞다"고 사퇴의 뜻을 표명했다.

더불어 "신한금융투자에서 판매한 투자상품으로 고객님들에 끼친 손실에 대해 제가 회사를 대표해 머리숙여 사과드린다"며 "고객손실 최소화 방안을 준비하기 위해 그 동안 사퇴의사 표명을 미뤄왔었다"고 덧붙였다.

신한금융투자는 검찰 수사가 진행중인 라임자산운용 사건에 대해 성실히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김병철 사장 사표를 즉시 수리하는 한편 이날 오후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어 후임 대표 후보를 추천하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임 신한금융투자 사장은 무엇보다 최근 사태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게 책임지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물로 선정할 것"이라며 "고객 손실 최소화와 함께 떨어진 시장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