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역 디지털금융점포 개점
스마트키오스크 구축…상담예약 시스템 통해 대기시간 없이 상담조정현 기자
우리은행은 기존의 서울 강남역지점을 디지털금융점포로 새로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점포는 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돼,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로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며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존에서는 별도로 분리된 공간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시간 및 점포수 확대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이 점포는 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과 상담존으로 두가지로 구성돼,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로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며 디지털체험 스크린을 비치해 고객이 키오스크 사용법을 사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존에서는 별도로 분리된 공간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상담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 없이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시간 및 점포수 확대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