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文 대통령, 코로나19 G20 화상 정상회의 참석...“공동협력안 도출“

박동준 기자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열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G20(주요 20개국) 특별화상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25일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특별 화상 정상회의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국제사회의 보건·방역·분야 협력을 포함해 세계 경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G20 국가 간 정책 공조가 논의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정상 발언을 통해 코로나19에 효과적으로 대응 중인 경험을 국제 사회와 공유하고 필수적인 경제교류의 필요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국제공조 방안 등도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

윤 부대변인은 코로나19 관련 우리 정부 대응 소개 관련 "우리 정부의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방역·보건 조치 활동과 성과를 설명하고, 특히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 독자적인 자가진단 앱 개발 및 시행,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로나19 피해로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기업과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우리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국가 간 경제 교류에 대해 "세계 경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경제 교류의 필수적인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각국의 국경 관리 조치가 기업인 등 필수적인 인적 이동을 저해하지 않는 합리적 범위 내에서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윤 부대인은 전했다.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참가국들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