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20대 ‘무증상’ 유럽 유학생

문정선 이슈팀



제주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제주도 내 7번째 확진자다.

제주도는 26일 제주 출신 유럽 유학생 A씨(26·여)가 지난 25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3일 유럽에서 출발해 두바이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같은 날 밤 8시50분 김포발 제주행 아시아나항공편을 이용해 밤10시 제주도에 도착, 택시를 타고 귀가했다.

A씨는 입국 당시 유럽 입국 무증상자로 분류됐으며, 능동감시 대상으로 통보받아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었다.

지난 25일 오후 10시께 택시를 이용해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했으며, 이날 밤늦게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제주대학교병원 읍압병실로 옮겨진 A씨는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기저질환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특히 유럽에서 제주로 오는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는 A씨를 태운 택시 운전사 3명에 대한 자가격리 조치와 함께 A씨의 자택과 택시를 대상으로 한 방역·소독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정확한 사실 확인과 역학조사가 이뤄지는 즉시 추가적인 동선 공개와 방역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