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GV, 28일부터 전국 35개 극장 영업 중단…희망퇴직도 실시

윤석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3월 20일 서울의 한 대형 영화관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CJ CGV 극장 35곳이 28일부터 영업을 중단한다.

26일 CGV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직영 극장 116개 중 30%에 해당하는 35개 극장이 영업을 중단한다. 영업 중단은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며, 이날 중 사전 예매 내역을 일괄 취소한다.

문을 닫는 35개 지점은 대학로 명동 수유 청담씨네시티 피카디리1958 하계 김포풍무 의정부태흥 파주문산 평택소사 연수역 인천공항 대전가오 천안 청주율량 홍성 센텀시티 아시아드 마산 창원 울산신천 대구 대구수성 대구아카데미 포항 광주금남로 광주용봉 광주하남 서전주 전주고사 전주효자 목포 순천 원주 제주 등이다.

CGV는 정상 영업을 하는 극장도 전 상영관이 아닌 일부 상영관만 운영하는 스크린 컷 오프(Screen cut off)를 실시하기로 했다.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를 제외한 모든 직영 극장에서 상영 회차를 3회차(9시간) 축소해 운영한다.

축소 운영 방침에 따라서 인력 운영과 개발 계획 등에도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우선 CGV는 극장 축소 운영 입점해 있는 모든 극장의 임대인에게 임차료 지불 유예를 요청할 계획이다. 향후 6개월 임차료 지급 보류하고, 정상화 이후 12개월간 분할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오픈 예정이던 극장 6곳은 내년 상반기로 일정을 연기하며 리뉴얼 예정이던 극장 2곳은 투자 계획을 전면 보류하기로 했다.

극장 운영이 축소됨에 따라 CGV 전 임직원은 주2일 휴업을 통한 주3일 근무로 전환한다. 임직원들에게는 휴업에 따른 휴업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고통 분담 차원에서 대표 30%, 임원 20%, 조직장 10%의 비율로 연말까지 월 급여를 자진 반납하며 근속 기간 10년 이상 근무자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더불어 희망하는 임직원에 한해 무급 휴직도 시행할 예정이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