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 극복'] 산은, '유동성 지원' 5조원 특별운영자금 출시

김이슬 기자


산업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기업의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5조원 규모의 '힘내라 대한민국 특별운영자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 가운데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대출 확대(총 21.2조원 규모) 방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업체당 한도는 중견기업의 경우 최대 100억원, 중소기업 및 기타기업은 최대 50억원이며 최대 0.6%p의 금리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영업점 자체 승인이 가능하도록 전결권을 대폭 완화하는 등 기존 대출심사 절차를 간소화했다. 기존의 내부규정 등에 얽매이지 않고 유연한 예외적용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자금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산은은 지난 2월 7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금융부문 대응방안을 발표한 이후 코로나19 피해기업을 대상으로 3월 24일 현재까지 신규 운영자금 대출, 기존대출 기한연장, 수출입 금융지원 등 총 4,267억원을 지원했다.

산은 관계자는 "연초 자금공급을 더욱 확대해 올들어 총 14.2조원의 자금을 공급하는 등 국가 경제의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 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 실물·금융 부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