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손보, '어린이 취약 질병' 한번에 보장하는 종합보험

중증아토피·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등 집중보장
유지승 기자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종합보험이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 은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30세, 80세, 90세, 100세만기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일반형을 선택 가능하다. 단, 30세 만기는 일반형만 가입할 수 있다.

세부적 보장내용을 살펴보면,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지급한다. 충전치료는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특히 최근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짐에 따라 산모의 걱정을 덜어주는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계약전환 제도)를 탑재해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다.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됐을 경우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다자녀가정(2명 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를 1~2%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기존 당사 장기보험 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할인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