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쿄서도 코로나19 확산 따른 사재기 현상 시작 ‘이유는?’

백승기 기자



일본 수도 도쿄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재기 현상이 시작됐다.

파이낸설타임스(FT)는 26일 도쿄발 기사에서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도쿄도지사가 간밤에 코로나19 환자 증가를 이유로 시민들의 주말 외출 자제를 당부한 뒤로 많은 수의 도쿄시내 상점 진열대가 '사재기'로 비워졌다"고 보도했다.

고이케 지사는 지난 25일 심야 기자회견에서 현 상황을 "중대 국면"으로 규정하고 시민들의 재택근무와 야간 및 주말외출 자제 등을 당부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쿄시민들은 인스턴트 라면 등 보존식품 구입을 서두르고 있다. 일부 소매업체들은 공급 물량을 더 늘리기로 했다.

블룸버그통신도 "슈퍼마켓 체인 '돈키호테' 도쿄 나카메구로(中目黑) 본점의 경우 25일 밤 코이케 지사의 기자회견 직후부터 인스턴트 면류와 통조림류를 사기 위한 손님들이 몰려들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와 관련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도쿄도내 일부 점포에서 많은 이용자가 상품을 구입해 식료품 등이 품귀상태가 됐다"면서 "정부는 각 상품의 품귀 원인을 파악해 신속하게 대응해가겠다. 국민 여러분에게도 올바른 정보에 근거한 냉정한 대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NHK 집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일본 내 코로나 확진 환자는 총 2026명(국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탑승자 712명 포함)이다. 지역별로는 도쿄도의 누적 확진자가 212명으로 가장 많다.

(사진:AFP=뉴스1/고이케 유리코 일본 도쿄도지사)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