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한단계 도약”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코로나 위기 극복하고 한단계 도약”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와 함께 주요 제품의 수요감소가 예상되지만 전대미문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주주총회를 열고 김준 사내이사, 유정준 기타비상무이사 및 김종훈 사외이사 선임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 시켰습니다.


▲손병환 농협은행장 "농촌 지원은 농협은행의 숙명"

NH농협은행은 손병환 은행장이 제5대 NH농협은행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손병환 은행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손 행장은 "농협은행은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우산 같은 존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전염병 공포에서 벗어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자”

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꽃선물 릴레이 캠페인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제안으로 시작됐고, 정지원 이사장은 상장사협의회장, 코스닥협회장, 코넥스협회장을 다음 순서로 지목했습니다.

정지원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화훼농가가 고충을 겪고 있다”며 “불안과 공포에서 잠시 벗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돌아보며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권순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