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국, 28일부터 외국인 입국 금지 ‘역유입 방지’

문정선 이슈팀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의 역유입을 막고자 28일 0시(현지시각)부터 사실상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기로 했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전날 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8일 0시부터 비자 및 거류 허가를 가진 외국인의 중국 입국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다른 국가로 출국하는 외국 환승객에 애해 중국 도시별로 24~144시간 무비자 체류를 허용하던 제도도 중단된다. 단 중국 외교부는 외교·공무 비자와 항공사 승무원 등에 발급하는 비자 등은 이번 조치에서 제외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교민들과 유학생 등이 현재 중국 바깥에 머무르는 경우 당분간 중국에 돌아갈 수 없게 됐다.

중국 외교부는 경제무역, 과학기술 활동, 기타 인도주의적 사유 등으로 반드시 중국에 방문해야 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각국 대사관에 새 비자를 신청하라고 공지했다.

이 같은 강경책의 배경에는 최근 중국에서 코로나19 국내 발병은 뚜렷한 둔화 추세인 반면, 해외 역유입 환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