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조원태 회장 "위기극복 총력…혼심의 힘 다할 것"

박미라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29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임직원이 전력을 다해야 할 때"라며 "제가 솔선수범해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이날 공식 자료를 내고 "현재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크나큰 고통을 겪고 있고 특히 항공산업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커다란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과 주주 여러분이 이번 한진칼 주주총회를 통해 보내준 신뢰는 이 위기를 잘 극복하라고 준 기회라는 점을 다시 한번 명심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조 회장은 특히 "대한항공의 경우 90% 이상의 항공기가 하늘을 날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이 같은 위기의 파고를 넘기 위해 전 임직원들과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경영환경이 정상화되면 국가 기간산업으로서의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국가와 국민 여러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 늘 부채의식을 갖고 사회에 더욱 환원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회장은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사태는 머지 않아 종식될 것이고 극복할 것"이라며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 항공사로서 이 같은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해 가장 먼저 앞장서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조 회장은 지난 27일 서울 남대문 한진빌딩에서 열린 한진칼 주총에서 경영권 분쟁의 상대방인 누나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측 3자연합에 완승을 거뒀다. 조 회장은 이날 주총을 통해 사내이사 3인, 사외이사 8인으로 구성되는 한진칼 이사회 11석을 모두 점유하게 됐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