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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셀프 보장분석', 출시 100일만에 1만6000명 이용

유지승 기자


비대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삼성화재의 '셀프 보장분석' 이용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프 보장분석'은 삼성화재와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알기 쉽게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하고,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30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출시 100일을 맞은 이 서비스는 2월 기준 약 1만 6000명이 이용했고, 최근 일주일 간 하루 평균 8000명 이상이 보장내역을 확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용 고객의 42.9%가 30대 이하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소비 형태인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젊은층의 활용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따로 가입설계를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 삼성화재 RC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동의 절차를 거쳐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나, 가족, 집, 자동차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각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 보통, 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부 위험을 상황별로 구분해 가입한 담보와 가입금액을 5점 만점의 점수로 보여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실손의료비, 진단비, 사망 보장과 함께 고객이 놓치기 쉬운 일상생활배상책임, 화재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비용손해 담보도 점검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셀프 보장분석' 결과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홈페이지 무료 상담신청을 통해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객 스스로 본인의 보험을 점검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험의 순기능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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