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없다던 북한...“사망자 260명에 이른다”

문정선 이슈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청정지대를 자신하던 북한에서 감염 사망자가 수백명에 이른다는 보도가 나왔다.

1일 일본 매체 ‘지지통신’은 북한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의 중국 국경 부근에서부터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퍼지며 사망자가 260명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코로나19 추정 사망자는 대부분 군대에서 나왔으며 수도 평양에서도 사망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통은 “국경경비대 병사들이 중국인들과의 접촉으로 감염되며 부대 내에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며 “사망자 중 180명 정도가 군인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군인 외에도 평안북도에서 10명 이상, 평안남도에서 30명 이상의 코로나19 추정 사망자가 나왔다. 평양의 경우 1300명가량이 격리 상태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한 탈북여성도 지지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내부 소식을 전해 받았다며 “각지에서 사망자가 발생해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 당국은 코로나19 관련 통계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다만 노동신문이 지난달 27일 "평안남북도와 양강도·나선시 등 전국적으로 '의학적 감시 대상자'가 2280여명 남아 있다"고 보도한 데 따라 발생 가능성이 추측된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