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페퍼저축은행, 친환경차 담보대출 최대 연 4%포인트 금리 인하

"녹색금융 동참 필요…친환경 인프라 구축에 도움 되길 기대"
이충우 기자


페퍼저축은행은 친환경 차량을 이용 중인 고객이 자동차 담보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최저 1%포인트에서 최대 연 4%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금리우대 대상이 되는 친환경 차량은 전기차, 수소전기차, 하이브리드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등이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 1~2%포인트를,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는 연 2%포인트부터 4%포인트까지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금리 우대 정책은 페퍼저축은행이 시행 중인 녹색 금융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월부터 녹색건축물을 담보로 한 주택 담보대출 상품에 최대 1%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친환경 차량 금리우대 방안을 통해 '미세먼지 관리 종합 대책(2017년 9월)'에 따라 2022년까지 자동차 등록대수의 약 10%인 200만 대를 친환경 차량으로 보급하려는 정부의 정책에 동참하고, 친환경 차량을 이용 중인 고객에게 녹색금융 서비스가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의 오토금융본부 이승진 본부장은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과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에 따라 금융기관들도 함께 녹색금융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라며 "내연기관 자동차 시대가 점차 막을 내리는 전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페퍼저축은행의 친환경 자동차 우대방안이 친환경 인프라 구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3년 10월부터 영업을 시작한 페퍼저축은행은 경기도 분당 본점을 기반으로 경기도 및 호남지역에 총 6개 지점을 운영하며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꾸준한 성장을 통해 작년 4분기 말 기준 저축은행 업계 상위 5위 내에 진입하며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모회사인 페퍼그룹은 2019년 3월 기준 약 60조 원의 관리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호주를 포함, 대한민국과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중국ㆍ홍콩 등에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